꾹이네 인생 연구소

안녕하세요, 꾹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올해 초부터 적립식으로 3개의 연금계좌에 나눠서 적립식으로 부어온,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에 대한 투자 성과를 공유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연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ㅎㅎ

 

저는 올해 3월에 인생에서 처음 직장을 가지게된 사회초년생입니다.

투자에 대해서는 정말 간단하게 자신만의 투자 논리를 확실하게 정하고,

그것을 꾸준하게만 밀고나간다면, 분명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투자하니, 성과가 꽤 좋게 나오긴 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올해 투자 내역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부터 소액을 넣기 시작하여 3월 취업 이후부터는 꾸준히 월급을 탈때마다 자동이체를 시켜서

월 평균 150만원 정도를 입금했습니다.

 

<자산/수익추이>

 

사회초년생이라 큰 생각없이 계획을 세워서 자동이체를 걸었는데, 아니 입금을 처음 몇 달 해보니까,

생각보다 월 평균 150만원 입금은 생각보다 많이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이미 해둔 자동이체인데, 깨지 않고 어디 한번 해보자 싶은 생각이 들었고,

그 덕분에 정말 올 한해는 허리띠 졸라매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ㅠㅠ

 

아주 다행스럽게도 자산은 꾸준히 늘어나서, 현재까지 약 2200만원이 된 것을 알 수 있구요,

 

9월 10월 빼고는 모두 투자손익이 +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투자수익률도 한번 알아봐야겠죠?

 

<올해 투자 수익률>

 

저는 총 3개의 연금계좌(개인연금저축, IRP, ISA)를 모두 미래에셋대우에 가지고 있는데요, 

덕분에 조회하기가 굉장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올해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는 순간 알 수 있는 제가 연금계좌에 넣었던 총 원금은 1851만원이고,

그것이 지금은 약 2220만원이 되었음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올해의 총 투자수익률은 자그마치 20% 가량이라고 하네요.^^

 

미래에셋대우에서는 참 친절하게도 총 투자수익률까지 계산해서 보여주니

엑셀을 이용해서 개인적으로 제가 따로 편집해서 데이터를 가공할 필요도 없고 아주 편리한 것 같습니다! ㅎㅎ

 

평균적으로 미국의 S&P500지수나 다우지수 같은 것들은 1년에 7% 정도 오르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20% 수익률은 평균의 거의 3배에 가까운 수익률이니, 올 한해는 생각보다 좋은 수익률을 거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요..ㅎㅎ

 

그럼 다음 시간에는 제가 왜 연금계좌에 나스닥100 적립식 투자를 하려고 마음먹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