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이네 인생 연구소

 

 

세상에는 수도없이 많은 자격증이 있다.

국가기술자격증, 기사자격증, 박사학위 자격증, 세무사 회계사 자격증, 변호사 자격증, 포크레인 기사 자격증 등등.

 

우리가 상상도 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업들이 많고,

그에 따라 전문 분야 자격증도 수도없이 많다.

 

하지만, 자격증을 딴다는 것은 결국, 남밑에서 일하겠다는 것과 같은 말이다.

가장 쉽게 생각해낼 수 있는 돈벌이 수단, 그리고 내 육체를 써야만 돈을 벌 수있는 수단일 뿐이다.

 

아무리 내가 자격증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한들,

내가 몸이 아프고, 좀 쉬고싶어서 1년 쉰다면, 그때도 회사는 내 통장에 월급을 꽂아줄까?

 

ㅎㅎ.. 아닐껄?

 

반대로. 

창업을 한다고 해보자. 내가 사장이다.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 투자도 받았다.

 

그럼 자격증 가진 사람을 뽑아서 일을 시키면 된다.

그럴려고 만들어진게 자격증 시스템인 것이지.

 

가장 떠올리기 쉬운 예시를 들었지만,

알고보면 세상은 다 이런 방식으로 돌아가고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