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꾹이입니다.
자녀에게 사주면 좋을 미국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먼저, 안정성은 물론이고, 미래 성장성까지 고루 갖춘 장기투자용 미국 주식,
그리고 자녀가 성인이 될때까지 최소 10년 이상 팔지않고, 길게 가져갈 수 있을만한 주식으로 선별해보았습니다.
1. 애플
- 전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
- 아이폰/애플워치/애어팟/애플카 등 판매, 앱스토어 수수료, 애플 페이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한 사업 영위.
- 향후 스트리밍 서비스(애플TV) 및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lock-in 효과 극대화.
- 스마트기기 제조업 비즈니스를 뛰어넘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 중.
2. 구글
- 안드로이드, 유튜브, 구글 검색엔진, 광고, 클라우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지주 회사.
-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OS 시장의 86%를 차지하고 있으며, 검색엔진 시장은 전세계 9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자율주행차 웨이모, 딥마인드 등 차기 미래 산업도 유망함.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 AI, 빅데이터'라는 단어가 핵심이라면, 그 선두주자에 구글 이라는 회사가 있음.
3. 넷플릭스
- 글로벌 OTT 시장의 선두주자, 세계 4위의 미디어 그룹.
- 현재 190개국에 약 1억 7천만명의 유료 구독회원을 보유.
- 2020년 한해만해도 전세계 1,500만명의 신규 가입자가 증가.
- 꾸준한 서비스 확장을 하고 있으며, 세계화/개인 맞춤화/인터넷 속도개선/컨텐츠 다양화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므로 성장성이 매우 높다.
4. 스타벅스
- 현재 세계적으로 33,000개가 넘는 매장 운영중.
- 매장 숫자는 지속 성장중이며, 분기 매출도 우상향중. 특히 모바일 거래 비중을 점차 늘려가면서 디지털 시대에 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 꾸준히 배당을 늘리고 있음.
- 중국 진출 가능성, 성장성이 매우 크다.
- 중국 사회가 서구화가 되면, 커피를 많이 마시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스타벅스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됨.
이상 미국 주식 BEST 4 추천드려보았구요,
다음 글에서도 미국 주식이나 나스닥에 관한 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 - 나스닥 지수가 조정 받는 시기의 공통점.
[주식 투자] - 미국 주식 애플, 테슬라 팔고 500만원 버셨나요? 양도세 55만원입니다.
[경제적 자유] - 매달 180만원을 미국 나스닥 100에 몰빵한 결과. 나스닥 지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