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이네 인생 연구소

환경이 변하듯, 우리 주변 상황도 언제나 급변한다.

 

기본적으로 사람은 변화를 싫어합니다.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미래에 예측 가능한 상황이 벌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것이 안정적이니깐요.

 

하지만, 우리는 살아가다보면 본능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내가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어느날 갑자기 내 앞에서 벌어지고, 

나를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내 마음대로 내가 생각한대로 잘 움직여주지 않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이성친구가 나와 그만 만나자고, 헤어지자고 할 수도 있고, 

어느날 갑자기 직장 상사가 나를 다른 팀에서 일하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꿈에도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갑자기 나에게 닥치게되면,

우리는 너무 힘든 나머지 며칠간 정신이 나간채로 살아갈지도 모릅니다.

예측 불가능했던 일은 언제나 우리 앞의 현실로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급작스러운 상황 변화에 대비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 문제를 헤쳐나갈 수 있는건 바로 나 자신뿐이란 것을 알고, 

그 변화한 상황에 맞춰서 나 자신을 바꾸는 것뿐입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서 살아야한다.

 

결코 세상이 나 편하라고 나에게 맞춰주지 않는다. 

아무리 세상을 비난하고 사회가 더럽다고 비판해봐야 내 삶에 변화는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예측 불가능한 미래 상황에 대비하는 최선의 방법이자 마인드라 생각합니다.

 

오늘의 결론.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은 언제나 벌어진다.

 

그땐, 당황하지 않고,

그 상황에 맞춰서 나의 의식이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 해결책이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