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이네 인생 연구소

 

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장기투자 종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장기투자의 대명사이신 워렌 버핏의 명언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CNBC. 워렌 버핏. 버크셔 헤서웨이 CEO.

 

1. 주식시장이란, 참을성 없는 자로부터 인내심이 강한 투자자에게 자산을 옮겨주는 시스템이다.

 - 신기하게도, 역사를 지켜보면 주식시장의 승리자는 "누가 더 엉덩이가 무겁냐"에 따라 결정되었다.

 - 샀다팔았다를 반복하는 경우보다, 꾸준히 자산을 사모으는 ONLY 매수 기법이 더 큰 수익을 얻었다.

 

 

2. 주식 가격을 보지말고, 기업 가치를 보라!

 - 기업의 가치를 보고 향후 꾸준히 우상향할 기업인지 판단하라.

 - 10년 20년 이후의 기업의 미래에 투자하라. 꾸준히 배당을 받을 생각을하고 눌러 앉아라.

 

 

3. 분산투자 보다, 소수의 우량기업에 집중투자 하라!

 - 분산투자가 위험을 줄인다는 말은 틀린 말이다. 분산투자를 하면 위험을 잘 모르는 기업에 투자되기 때문이다.

 - 기업의 위험에 대해 내가 잘 알고있는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4. 평생 갖고 있지 못할 주식은 단 1초도 소유하지 말라!

 - 장기투자의 개념은 10년 20년이 아니라, 해당 기업이 망할 징후가 보이지 않을때까지 팔지않고 보유하는 것.

 - 삼성전자는 아직까지는 10년 이후에 망할 것 같지는 않을 회사입니다^^

 

 

오늘도 삼성전자를 꾸준히 사모으고계신 장기투자자분들을 응원하며, 글을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삼성전자 장기 투자자라면 알아야할 사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투자] -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자라면 알아야할 약세장의 7가지 사실.

 

[주식 투자] -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자라면 알아야할 4대 핵심 투자 원칙.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